데옴's 기록장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math 1

BOJ 1437 - 수 분해

숫자를 분해한 후 얻을 수 있는 숫자들의 곱을 최대화하는 문제이다. 당연하게도 많은 수를 곱하는것이 이득임은 쉽게 알 수 있다. 그럼 최대한 많은 수를 곱을 최대화하는 것이 관건이 된다. 1,2,3은 분해를 하지 않아야 최대이다. 4는 2+2로 분해할 수 있고 이는 최대이다. 5는 2+3으로 분해할 수 있다. 6은 3+3, 7은 3+2+2, 8은 3+3+2로 분해했을 때가 최대이다. 이제 알 수 있는 사실은 3을 가능한 많이 포함하는 것이 수를 분해했을 때 최대가 될 수 있는 것이다. 하지만 10과 같은 경우는 3+3+3+1로 나눠진다면 1로 곱하기 때문에 최대로 만들 수 없다. 3을 많이 넣으면서, 1이 포함되지 않도록 조절하면 답을 구할 수 있다.

PS & BOJ 2024.01.23
이전
1
다음
더보기
프로필사진

  • 분류 전체보기 (35)
    • 게시판 (0)
    • 일기 (2)
      • 디미고 (0)
      • 일상 (2)
    • Hacking (3)
    • PS & BOJ (28)
    • Coding Note (0)
    • 공업일반 1인 1프로젝트 (2)

Tag

offline queries, 디미고, 기초, 문법, 적응기, Dreamhack, Dynamic Programming, sorting, 파이썬, 후기, rev, data_structure, Greedy, segment tree, mathematics, priority_queue, Recursion, number theory, union_find, Segment Tree With Lazy Propagation,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6/06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AXZ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