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acking

4/10 dreamhack rev-basic 0~8

playdeom 2024. 4. 11. 18:29

디미고에 와서 1순위 목표는 해킹을 배우는 것이었다. 나는 선배들의 추천으로 리버싱을 해보게 되었고 리버싱을 가볍게 공부한 후 기초문제들을 풀어보았다. 처음에는 막막했는데 친구랑 같이 그냥 머리박고 하니까 잘 풀리더라ㅋㅋ

 

rev-basic 0

 

그냥 ida로 디컴파일 하면 바로 플래그를 준다.

 

rev-basic 1,2

 

함수 안에 보이는 문자들을 나열하면 플래그를 얻을 수 있다.

 

rev-basic 3,4,5,6,7,8

 

함수안에서 암호화?가 이루어지는 것 같다. 이걸 잘 분석해서 역연산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n의 범위가 매우 작기 때문에 그냥 브루트포싱을 해도 된다. 나는 3~8의 모든 문제를 브루트포스로 해결했다.

 

사실 이 문제들은 그냥 알고리즘적인 사고가 어느정도 된다면 매우 쉽게 풀 수 있었다.

 

앞으로 해킹을 제대로 공부해서 고수가 되보고 싶다.

리버싱을 하면서 처음 코딩할때의 그 새로움을 또 느낄 수 있었다.